logo

원열 치료의 원리 Home

원열 치료 센터, NTTI 에서는 원적외선 발산체가 함유된 원열 치료기를 이용하여 척추 신경과 자율 신경의 원활한 기능 회복을 통해 각종 질병과 질환 등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v  원적외선 발산체가 함유된 원열 치료기

(자료 제공: 한국 특허 정보원 www.kipris.or.kr)

1020040015852_msize.jpg

·                  IPC분류 : A61N 5/06                                         

·                  출원번호 : 10-2004-0015852  (2004.03.09)

·                  개번호 : 10-2005-0090660  (2005.09.14)             

·                  공고번호 : -  (2006.06.23)

·                  등록번호 : 10-0592519  (2006.06.15)                     

 

      상기 원적외선 발산체가 함유된 원열 치료기는 본체와 손잡이로 구성되며,

1)     상기 손잡이는 상기 전원 공급부로부터 공급되는 전류를 이용하여 저항열을 발생시키는 발열체(면상 발열체 또는 세라믹 저항체)와 상기 발열체로부터 발생되는 열에 의하여 일정 온도로 가열되면 원적외선을 발산하는 원적외선 발산체(게르마늄, 맥반석, , 황토, 맥섬석 중 하나 또는 하나 이상)와 상기 발열체로부터 발생되는 열에 의하여 일정 온도로 가열되면 음이온을 발생시키는 음이온 발생기를 포함하고,

2)     상기 본체는 상기 발열체의 온도를 조절하는 온도 입력부와 상기 전원 공급부의 작동 여부를 감지하고 상기 전원 공급부가 작동을 개시한 후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상기 발열체에 대한 전류 공급을 중단하도록 제어하는 타이머를 포함한 마이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발명에 의하면 환자는 원적외선과 음이온, 진동이 발생하는 맛사지 손잡이를 이용하여 근육의 통증을 완화하고 각종 질병을 치료할 수 있으며, 특히 체내에 자리잡은 암 세포를 간단한 방법으로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는 효과가 생깁니다.

 

v  원적외선이란?

 

원적외선은 적외선 파장이 전자파의 일종으로 물질에 흡수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의 인체가 원적외선을 쬐면 사람의 피부 깊숙히 침투하여 열을 발생시키므로 속의 온도를 따뜻하게 해줍니다.  이러한 작용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인체 내의 세균을 없애주며, 모세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과 세포 조직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원적외선은 세포를 구성하는 수분과 단백질 분자에 닿으면 세포를 1분에 2,000 미세하게 흔들어 세포 조직을 활성케 함으로써, 노화 방지, 신진 대사 촉진, 만성 피로 각종 성인병 예방과 근육의 통증 울혈 완화는 물론 세포를 진단하거나 치료하는데 택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밖에도 발한 작용 촉진, 통증 완화, 중금속 제거, 수면, 탈취, 방균, 곰팡이 번식 방지, 제습, 공기 정화 등에도 효과가 있어, 실제 주택 건축 자재, 주방 기구, 섬유 의류, 침구류, 의료 기구, 찜질방 등의 여러 분야에서 실용되고 있습니다.

 

 

v  음이온이란? 

 

음이온은 마이너스 전기를 눈에 보이지 않는 미립자로, 공기 중에 양이온과 탄산 가스, 산소, 질소, 수소 여러 혼합물과 같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인체는 무수히 많은 세포로 이루어져 있는 하나 하나는 세포막으로 둘러 싸여져 있습니다.  이러한 세포막을 기준으로 세포의 내측에는 일반적으로 음이온이 많이 존재하고, 세포의 외측에는 양이온이 많이 존재하여 세포 내에 영양을 흡수하거나 역으로 노폐물을 배출하는 기능을 합니다.

 

만약 세포 내에 음이온이 적고 양이온이 많아지면 영양분의 흡수나 노폐물의 배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게 되어, 신진 대사가 나빠지고 전체의 생리 작용도 쇠퇴할 뿐만 아니라, 각종 병원균의 감염에 대한 저항력도 떨어지고 신경계의 영양 공급도 부족하게 됩니다.  음이온은 인체에 유해한 양이온을 중화시키고, 피를 맑게 하여 신경 안정과 피로 회복, 식욕 증진, 세포의 활성화를 촉진시켜,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증, 심장병, 등의 성인병과 빈혈, 알레르기성 질환, 허약 체질, 갱년기 장애, 어깨 결림, 요통, 신경통, 두통, 나아가 변비, 위장병, 간장병, 신장병, 불면증 등에 치료 효과를 가져올 있습니다.